양산 오봉산.. 신년산행

2013. 1. 2. 18:06mountain·등산

▒ 일시 : 2013. 1. 1 화요일

▒ 코스 : 물금파출소- 새터산장(폐장)- 안부- 전망대- 오봉산- 암봉- 499봉- 작은오봉산- 370봉- 화제고개- 철탑- 378봉- 462봉- 456봉- 355봉- 체육시설- 양산충렬사

- 춘추공원- 양산천구름다리- 지하철양산역

▒ 시간 : 약7시간 (1시간여 점심시간 포함)

은 딱히 특출하다는 평을 듣지 못한다. 그저 평범하다.

최고봉은 해발 533m에 불과하다. 영남의 산줄기 사이로 굽이치는 낙동강과 영남의 들녘을 한꺼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산행지이다.

기암절벽이나 이름 난 계곡,봉우리를 자랑하진 않아도 산으로 들어서는 이들에게 각양각색의 모습을 보여준다.

산행도 그리 녹록지는 않다. 각이 질 정도로 굽이치는 산줄기를 오르내려야 하며 10개 내외의 봉우리를 넘어야 한다.

해발 400~500m를 오르내리는데 불과하지만 오를 때는 꽤나 숨이 차고 내려서는 길에는 온몸에 힘을 주어야 한다.[출처;한국의산하]

해가 또 후딱 지나가 버렸다.

젊었을땐, 50이란 숫자가 나에겐 결코 오지않을 줄 알았다.^^ 근데 지금.. 50중반을 턴 하고 있다..문득 햐~ 이게 뭔가~ 하는...

지나간 것은 지나 간데로 그런 의미가 있다던데...

2013년..계사년.. 멋진 의미를 위해 그 출발을 오봉산에서 시작한다.

지하철 3호선과 2호선을 번갈아 타고서.. 여기 호포역에 도착한다.

(08 :36)

호포역사을 나오면 이렇게 양산버스 정류소가 바로있다. 21번이나 127번을 타면 된다.

(08 :49)

10여분 조금넘게 달려서 여기 신기삼거리에 도착..

물금파출소 뒷편..저기 보이는 도로를 조금 가면..

용국사 표지판이 보인다.. 그쪽으로 고~~

지금은 폐장중인..새터산장을 지나면..

(08 :55)

에어샤워기가 있는 여기가 실질적인 들머리가 된다..

오봉산정상은 여기서 1.4km .. 고지가533m 밖에 안되지만, 크고 작은 봉우리 10개를 오르내리는 만만치 않은 산행이다.

(09 :09)

오름질을 조금하니..등어리에 땀이 찬다..체육시설이 있는 여기서 가벼운 옷으로 갈아 입는다.

일기예보엔, 오늘 새해첫날 기온이 뚝 떨어진다고 하던데.. 별로 그렇게 느껴지지 않는다.

잔설이 남아있는 또 다른 체육시설 옆 철탑도 지나고...

낙동강과 김해의 산군이 그림처럼 다가온다..

이번 겨울은 여기 남쪽도 눈 구경을 심심찮게 볼수있다.

전망대에서 한참을 풍광을 즐긴다.

낙동강 물줄기와 산그리메의 조화가 멋지다.

넓~은 양산 물금택지지역에 조금씩 집들과 건물이 채워지고 있다.. 그 뒤엔 길게 드러누워 있는 금정산의 웅장한 모습이..

눈이 아예 많으면 덜 미끄러울 텐데.. 바닥이 얼어붙어 상당히 미끄럽다.. 아이젠을 갖고오길 정말 잘했다.

나무사이로 영남의 생명줄 낙동이 아름답다..

아직껏 산님 하나 없는 한적한 산행이다.

오봉산정상 가기전 전망바위가 보인다.

정상으로 가기전..여기서 좀전에 봤던 전망바위에 갔다오기로..

전망바위에서 바라다보는 시원한 조망이다.. 우리가 걸어온 능선이 눈앞에 펼쳐진다.

김해의 동신어산과 여러 산군들이 그림처럼 아들답다.

다시 아까 그 갈림길.. 이제 정상으로..

(10 :14)

토곡산과 매암산을 병풍삼아.. 그림같은 화제마을이다.

다시 한번 낙동강을 눈에 담고..

가야할 S자 능선을 바라본다..

근교산이라 만만하게 생각하고 아이젠을 준비 안했다면 큰코 다칠뻔...^^

주 등로를 버리고.. 잠시 암릉으로 올라 가본다..

뒤돌아본 오봉산정상의 모습이다.

조심조심.. 옆은 벼랑이다..

먼저 바위 암릉으로 올라가기를 기다렸다가.. 한컷..

두컷..

세컷..ㅎ

암봉 전망대에서 가야 할 능선을 눈에 담고..

힘들게 올라왔으니.. 내도 한컷..ㅎ

바둑판 같은 화제마을의 농경지다..

토곡산도 조망하며.. 다시 암릉에서 내려온다..

조금전에 올랐었던 암릉을 올려다 보고..

되돌아본 오봉산..멀리 나뭇가지 사이로 정상의 탑이 멀게만 보여지고..

아무도 없는 둘만의 순례길이다..

▲ 96계단 삼거리 갈림길            (11 :08)

보이는 곳이 작은 오봉산의 모습이다..

▲ 작은오봉산 가기전.. 안부

▲ 작은오봉산                (11 :41)

오늘도.. 저기 감시초소를 빌려야 할듯.. 점심 먹기엔, 딱 안성마춤.. 칼 바람도 막아주고..

불법은 아닌 것 같은데..지나는 산꾼들이 힐끔.. 쬐께이 미안한 느낌은..ㅎ

작은오봉산 옆 추모비.. 뒤로 우리가 걸어온 능선들이 조망된다.

(12 :59)

1시간에 걸쳐 만찬을 즐기고...

고맙게 잘 사용하고 갑니데이~~

▲ 오봉정

다시 오르락 내리락.. 몇개의 봉우리를 넘어야 한다.

(13 :17)

겨울산은 높은나 낮으나.. 아이젠은 필수라는 걸 새삼 깨닫고..

▲ 임도              (13 :28)

▲ 화제고개

잠시 너덜지대도 만나고..

(14 :21)

다시 내리막길..

이제 마지막 하산길.. 양산 종합운동장이 고개을 내민다.

우리가 걸어온 능선을 바라본다..

여긴 눈이녹아 길이..질퍼덕.. 등산화가 한짐이다..ㅋ

운동기구옆..약수터.. 물은 먹지 못할것 같은..

(15 :10)

이제 춘추공원까지 1km..

▲ 양산 충렬사

▲ 춘추공원           (15 :33)

▲ 양산천구름다리           (15 :52)

체험공간이라고.. 다리 양쪽으로 유리로 밑을 볼수있게 만들어 놓았다.. 약간 아찔~

유리로 밑을 볼수있는 양쪽을 피해 중간으로 약간 패인듯한 곳으로 발을 내딛는 순간.. 간떨어질뻔 했다.. 여긴 출렁다리다..ㅋㅋ

▲ 양산천의 이야기

올려다 본 양산천구름다리..

오른쪽 춘추공원 뒤로 우리가 걸어온 능선들이 왼쪽으로 쭈욱 걸쳐져 있다.

▲ 지하철2호선 양산역(기점)              - 산행종료 -               (16 :13)

2013년 첫날.. 신년산행으로 양산 오봉산으로 문을 열었다.연일 강추위로 장거리산행은 꿈도 못꾸고, 접근성이 좋은 곳으로 검색중..

대중교통이 편리한 오봉산이 눈에 들어왔다.비록 높지도 않고, 그다지 풍광도 빼어나지는 않지만,

낙동강과 더불어 눈에덮인 산그리메는 그나마 위안을 삼을 만 했다.

십여개의 봉우리를 오르내리면서 새해 첫날..

몸상태의 반응도 살피는..

의미있는 산행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