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종주.. 그 꿈을 이루다 2

2015. 10. 27. 14:12mountain·등산

▒ 일시 : 2015. 10. 22~23 (목,금)

▒ 코스 : 중산리탐방지원센터 -로타리대피소 -천왕봉 -제석봉 -장터목대피소 -연하봉 -촛대봉 -세석대피소(1박) -영신봉 -칠선봉 -벽소령대피소 -형제봉

-연하천대피소 -토끼봉 -화개재 -삼도봉 -노루목 -임걸령 -돼지령 -노고단 -노고단대피소 -성삼재

▒ 함께한이 : 갈마 & 불C-1

▒ 시간 : 첫째날, 9시간 ~ 둘쨋날, 13시간 30분

1편에 이어.. 2편 시작~

▲ 세석대피소 뒷켠 팻말                      (05 :34)

석에서 밤새 기절했다가 새벽1시 잠시 소피보고서는 뒤치락 거리다가..4시에 기상..

갈마동생이 가지고 온, 황태국과 햇반으로 해장하고서.. 새벽 5시30분에 또 다시 길을 나선다..

싸~한.. 맛있는 새벽공기와 함께.. 둘만의 발자욱 소리만이 고요함을 깨우는.. 지금 이 순간, 이 시간이 너무 좋다..

▲ 영신봉                   (05 :48)

영신봉이라고 팻말이 있지만, 지금은 사방이 깜깜하다..

(05 :49)

동쪽에서 한줄기 붉은 띠가 만들어지고 있다.. 여명의 시작이다..

(06 :01)

조망바위에 도착해서 보니..어둠속에서 뭔가가 감지가 된다..  운.해.다..

내려가는 목재 나무계단에서 물 한모금과 함께 잠깐의 휴식을 취한 뒤..

진행방향 왼편으로.. 거대한 지리의 운해가 눈앞에..  숨이 턱~ 막혀온다..

▲ 칠선봉                       (06 :42)

마음이 급하다..  발걸음이 빨라진다..

(06 :56)

조망바위에 도착..  멀리 천왕봉으로 부터 여명과 함께 일출이 시작될 모양이다..

고개를 돌리면.. 와~ 이게 왠일이야..

붉은띠..여명과 함께 광활한 지리의 운해가 내 눈앞에 펼쳐지고 있다..

지리의 운해가 바로 이런 것이야~ 라고.. 마치 자랑이나 하듯이..

일출도 함께여서 감동은 배가 되고..

지리의 일출과..

지리의 운해..

내가 지금.. 여기에 있음이다..

이 광경에.. 더이상 무슨 말이 필요하랴..

그저 이렇게 바라보기만 할 뿐..

더이상 아무것도 할수가 엄따..

하~~  한번 풍덩~뛰어들어가 볼까~  어떻게 표현을 해야 하는지..

지리종주 네번 했다는 저 산님이 하는 말.. "내가 왜 이고생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단다" ㅋ

..자기따로..와이프 따로.. 산을 다닌다고..^^

끝이 보이지 않는 지리운해..

마치.. 거대한 파도가 산을 삼키는 듯한..  나는 오늘 횡재 했음이다..

벽소령으로..

어제보다 훨~ 싱싱한 갈마다.. ㅎㅎ

진행방향 왼편으로 끝없는 운해의 바다는 계속되고..

이제 스멀스멀.. 조금씩 움직임이 보인다..

내가 지리의 이런 광경을 볼줄이야~

선비샘에 도착..

▲ 선비샘                   (07 :59)

옛날 덕평골에 화전민 이씨라는 노인이 살았는데, 천대와 멸시를 받으며 살아서 죽어서라도 남에게 존경을 받고 싶어

자식들에게 자신의 묘를 상덕평 샘터위에 묻어 달라고 유언을 했다고, 자식들은 그의 주검을 샘터위에 묻었고,

그로부터 지리산을 찾는 사람들이 샘터의 물을 마시고자 하면, 자연스레 허리를 구부려서 무덤으로 절을 하는 형상이 되어

죽어서 남들로부터 존경 아닌 존경을 받게 된 것이라고.. ㅎ

벽소령.. 1.1km를 남겨두고 있다.

때론, 요렇게 편안한 길도 만나고..

왼쪽 벼랑길엔, 아직도 운해의 바다가 펼쳐지고 있고..

걸음은 계속된다..

이제.. 운해의 움직이 빨라지고 있는..

벽소령이다..

처음 계획한바는.. 여기서 하룻밤을 지낼려고 했었는데..ㅎ

▲ 벽소령대피소                  (09 :10)

벽소령 뒷편 화장실에서 바라보는..지리의 운해다.. 이제 조금씩 흩어지고 있다..

벽소령에서 노고단까지..아직 14.1km 를 남겨두고 있다.

노고단에서도 성삼재까지.. 40여분을 더 가야되니.. 아직 갈길이 까마득~ 하다..ㅎ

그래도.. 기분 좋다..

내가 지금.. 지리종주를 하고 있음이다..

가끔씩 요렇게 뒤도 돌아보고.. 저~~~ 맨끝.. 아마 천왕봉 인 듯..

이제 형제봉이 눈앞에 보이고..

형제바위를 돌아서..

▲ 형제봉                  (10 :18)

형제바위를 올라가 볼까~ 하다가.. 포기 ^^

형제봉에서 뒤돌아 본..지리의 주 능선이다..

미세먼지만 없다면, 산 너울.. 죽여줄 텐데..

그래도 이 그림도 고마운.. 여기가 어딘가.. 바로 지리가 아니던가..

선비샘에서 넉넉히 보충해온 물로.. 머리도 한번 적시고..

쉬엄쉬엄.. 쉬어간다.. 바쁠게 하나도 엄따..

또다시.. 길을..

갈마아우는 백두대간 1구간을 시작하고..

나는  첫.. 지리종주를 한다..

(11 :18)

삼각고지에 도착..

▲ 음정 갈림길                   (11 :23)

▲ 연하천대피소                  (11 :38)

연하천대피소에 도착..

연하천대피소는 한창 새롭게 단장중이다..

연하천대피소 식당이 아직 미완공이라서.. 한귀퉁이에서 라면과 햇반으로 점심을 해결한다..

배가 빵빵하니.. 다시 또 길을 가야지..

노고단 아직, 10.5km 를 남겨두고 있다..

이제..조금씩 피로가 몰려온다..

▲ 명선봉                    (12 :59)

내림길..

너무 많이 내려가면 이제 겁난다.. 그만큼 또 올라야 되니까..ㅎ

오른쪽 반야 엉덩이가 보이고.. 왼쪽은 토끼봉이다..

그만큼 내려왔으니.. 또 올라야 한다..

토끼봉 헬기장에 도착..

여기에서도 머리에 물도 적시고, 잠시 쉼을 한다..

▲ 토끼봉                    (14 :05)

화개재에 도착..

▲ 화개재                       (14 :48)

또 다시 오름이다..

삼도봉 오름길.. 장난이 아니다..

되돌아 본 끝없는 나무계단 뒤로.. 토끼봉의 모습이다..

나무계단이 끝나면.. 또, 돌계단이 나오고..

이제.. 조금씩 체력이 떨어지고 있지만..

그래도.. 조타.. ㅎ

삼도봉에 도착한다..

▲ 삼도봉                    (15 :22)

삼도봉(三道峯)은 해발 1,533m의 봉우리로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남도 등 3개 도의 경계를 이루고 있어 삼도봉으로 불리며, 날라리봉이라고 하기도 한다고..

삼도봉에서 바라보는 반야봉.. "요번 종주길은 시간이 엄써 너를 만나지 못하겠구나~"

반야 1km.. 아쉽..

▲ 노루목                        (16 :03)

조금전 갈림길에서 반야로 올랐다가 여기로 다시 돌아 나오는 시간이 1시간 조금 못 미친다는데.. 다음을 기약하고..

미세먼지가 춤을 추도.. 지리의 풍광은 막을수가 없다..

완만한 경사지만, 이제 장단지까 뻑쩍찌근~ ㅎ

(16 :36)

임걸령에 도착한다..

임걸령에서 바라 본.. 그림이다.

그 유명한다는 임걸령 샘터다..

지리산 샘터중에 가장 물맛이 좋다는..

(17 :02)

피아골삼거리에 도착..

뒤돌아 본.. 그림인데.. 아마 저 봉우리가 토끼봉이지 싶다..

▲ 돼지령                     (17 :14)

여기서..멧돼지의 거친 숨소리가 바로 옆에서 들린다.. 무리지어 우두두~ 몰려가는 소리.. 괜스레 몸이 움추려 든다..

노고단에서 일몰이 시작되고..

돼지령에서 바라보는 노고단의 감개무량 일몰이다..

깜깜한 새벽녁에 출발해서.. 일출과 일몰을 보고있다..

하루 왼종일 걸었다는.. 내가 생각해도 내가 대단한 것 같은.. ㅋ

(18 :09)

노고단 출입문에 도착한다..

오른편에 가짜 노고단 돌탑이고..

저~멀리.. 진짜 노고단 돌탑이 있는 곳인데.. 저긴 통제를 한다고 한다..

노고단에서 보는 석양.. 카메라가 흔들려서 그렇치.. 정말 멋지다..

노고단 대피소로 가는 길엔, 벌써 금줄이 쳐 있다..

노고단 대피소에 도착..

▲ 노고단대피소                      (18 :21)

노고단대피소에서 성삼재까지.. 40분 정도 더 가야되는..

(19 :03)

성삼재 탐방지원센터에 도착..

어제,오늘.. 대단원의 지리산종주길을 마감한다..

미리 예약한 택시.. 우리가 예정보다 훨~늦게 도착해 기사님이 너무 오래 기다렸다.

성삼재에서 중산리까지 십만냥에 가기로 했는데.. 미안해서 120,000 원 드렸더니.. 흡족해 하신다..ㅎ

근데, 성삼재 주차장에서 중산리 까지..택시로 꼬박 2시간이 걸린다.. 십이만원.. 결코 비싼게 아니였다..

지리산 종주.. 말만 들어도 설레던 단어 였는데..드디어 그 소원을 풀었다.

산꾼이라면 누구나 소망하는.. 하지만, 아무나 할수 없는.. 그 숙제를 지인의 도움으로 해냈다.

블친(갈마)의 대간길에 편승한.. 지리산 종주.. 지금도 가만히 생각해봐도 꿈만 같다..

내가 지리종주를 해내다니.. 내 스스로 대견함을 느낀다..

밤 11시 20분쯤 부산에 도착해.. 단골 장어집에서 마눌 불러내서..

하산주와 더불어 마눌 생일주로 마무리..